[701그랜드] 폴리몰리 빈백701 그랜드.. 편안함에 일어날수가 없어요..

본가에서 독립한지 2년.작은 원룸에서 생활하다보니 본가에서 살때보다 필요한게 많더라구요..침대나 서랍장등 필요한 가구들은 쓰던것들을 가져왔는데,쇼파나 의자는 가져올수가 없었어요..
집에 오면,, 기댈수 없는 의자가 없다보니 자연스레 눕게 되네요..이불과 혼연일체된 와식생활을 하다보니,
어느순간 생각이 든게, “그래,, 쇼파를 사자..” 였어요..그래서 “쇼파를 사자”에서 출발한 것이,,종착점은 폴리몰리 빈백 701입니다.

폴리몰리는 인터넷 전용제품이라 매장에서 물건을 직접 보고 만져보며 살수 있는게 아니어서,많은 후기와 사진들을 보고나서 결정했는데,결론적으로 말하면,, 만족 기대이상이었습니다..빈백을 구매하기 전에 가까운 용산 아이파크매장에 가서 타사제품의 빈백을 체험해보았는데,소재가 비닐소재라서 겨울에는 괜찮겠지만, 여름에는 땀이 찰 것 같더라구요..그래서 가벼우면서 통풍이 우수한 에어메쉬 소재를 사용한 폴리몰리 빈백 701을 구매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였습니다…저처럼 통기성과 청결성을 유지하여 깨끗하고 쾌적하게 사용하기를 원하신다면,,폴리몰리 빈백.. 추천합니다…그럼,, 제가 두달동안 사용한 폴리몰리 빈백 701 에어매쉬(오렌지 색상)에 대해서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께요..

1

보통의 택배들은 주로 사무실로 받았는데,이 빈백은 부피가 상당해서 집으로 주문을 했어요..문앞에 놓고 간다는 택배기사님의 전화를 받고,퇴근하자마자 달려갔더니,,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빈백이 현관앞에 도착되어 있네요…배송시에 잘못된것인지 사진처럼 오른쪽 귀퉁이 부분이 뜯어져서 배송되었더라구요..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말씀을 드려 포장재만 다시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드렸더니,다음날 바로 포장재만 따로 보내주셨어요..빈백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포장재에 다시 담아둘 생각이었는데,두달동안 사용한 지금으로서는 다시 포장재에 들어갈일은 없겠더라구요..365일 늘 옆에 있을겁니다..

2

사이즈 비교입니다.저 가방의 크기가 온전히 충전재의 양이랍니다.청바지를 올려놓고보니 그 크기를 짐작하실수 있겠죠???쿠션대용이 아니라 거의 쇼파수준입니다.가볍다라는 많은 분들의 후기처럼, 무게는 한손으로 들고 다닐만큼 정말 가벼웠습니다.

3

지퍼를 열고 개봉한 모습입니다.파란색 쇼핑백안에 빈백 충전재가 들어있어요…메쉬커버안에 바로 충전재가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한번 더 흰색 망으로 포장되어 있어 충전재가 삐져나오거나, 터지는 사고없이 안전하게 빈백을 사용할수 있겠더라구요..게다가 메쉬커버를 세탁할때도, 충전재가 들어있는 흰색망만 쏙 빼내면 메쉬커버를 세탁할수 있어 편리하답니다.폴리몰리 빈백의 충전재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볼께요

4

폴리몰리 빈백 충전재는 EPP 소재입니다.
EPP소재 EPP는 흔히 보시는것중에 하나가 자동차 범퍼입니다. 5km의 충격을 흡수합니다.PP(폴리 프로필렌)이 원재료입니다.반면, EPS는 스티로폼입니다.우리가 흔히얘기하는 PS(폴리스티렌)의 발포 품이에요.EPS의 원재료는 폴리스티렌이구요

5

6

7

8

9

EPP 소재의 복원력에 대해서 잠깐 실험을 해보았어요..한알을 꺼내, 엄지손가락으로 손가락 색이 변할정도로 힘껏 눌러 그대로 몇분간 있어보았어요..그리고 손가락을 떼니, 충전재는 원형 그대로 복원되었는데,오히려 강한 압력으로 제 손가락끝이 눌려져 복원이 안되더라구요.. ㅠㅠ일반 스티로폼이나 다른 충전재였더라면, 눌려져 찌그러진 모양 그대로였을텐데,여러 충전재가 모여, 58kg 이나 되는 제 몸무게를 충분히 지탱해줄수 있는 복원력에 깜짝 놀랐습니다.하지만, EPP소재가 영구적이지는 않아요,,그래서 구매후 1~2년정도가 지나 충전재의 부피가 줄어들면,따로 충전재만 구매할수가 있어 더 좋은거 같아요..이번에는, 폴리몰리 빈백에 사용하는 에어매쉬(air mesh) 소재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보도록 할께요.

11

아기띠, 유모차, 카시트, 운동복, 기능성가방, 매트, 운동화 등에 많이 사용되는 에어매쉬 원단의 가장 큰 특징은 통기성이에요.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에 따뜻하게 4계절 사용할수 있고,물세탁이 용이하고 건조가 빠르며,공기의 흐름이 원활하여 유해한 세균발생을 억제해주는 소재랍니다

12

폴리몰리 빈백 701역시 에어매쉬 소재를 사용하여 공기의 순환이나 통풍이 매우 쉽게 이루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어요..자, 그럼 폴리몰리 빈백 701을 사용해볼까요~~ 많은 분들이 커버 씌우기가 어렵다고 해서,, 사실 겁을 먹고 시작했어요… 설명서대로 차근차근 했답니다.

13

1. 매트를 자리 잡는다. 바닥에 편후, 중앙 봉제선이 위쪽을 향하도록 한다

14

2. 씌울 겉커버를 그 위에 올려놓아, 어떻게 씌울건지 확인해둔다.

16

3. 발쪽 밑면 왼쪽위치의 겉커버 내부와 속커버의 같은 색상 끈끼리 묶어준다. 흰색은 흰색끼리, 주황색은 주황색끼리.. 참~ 쉽죠잉~~~

15

4. 묶은 곳을 잡고, 충전재를 커버에 담듯이 밀어넣는다.

17

5. 다 넣으면, 상단 머리쪽의 끈 역시 같은 색상으로 묶는다.

18

6. 지퍼를 잡고, 밑단 구석구석까지 충전재가 들어가도록 이불털 듯 탈탈 털어준다.
7. 이제 마지막…빈백에 누워서 편안함을 느끼기만 하면 된다..

19

이렇게해서 완성된 폴리몰리 빈백의 전체적인 디자인입니다.의자처럼 형태가 갖춰져 있는것이 아니라,보시기에 그냥 푸대자루 같은 느낌으로 인테리어적인 요소는 조금 떨어질수 있겠지만,내 손이, 내 몸이 만들어주는 빈백의 편안함은,의자와 쇼파에 비할바가 아니겠지요…

20

21

22

23

뒤쪽에는 연결고리가 되어 있어서, 조금 두툼한 머리받이가 필요할때는 이렇게 고리를 연결해주면뒤쪽이 세워진 빈백을 만들수가 있어요..주로 영화를 보는 저는,, 이렇게 뒤 연결고리를 엮은후 뒷쪽을 세워 영화를 보면 너무 편하답니다. 금속 고리 소재도 금방 벗겨지는 싸구려 소재가 아니라 튼튼하면서도, 광택나는 고급스런 금속 연결고리라서오랫동안 사용해도 새것처럼 사용할수 있는 부품입니다..

24

폴리몰리의 손잡이에요..주황색 메쉬커버에 파란색 손잡이가 시원함과 청량감을 더해주네요..아무 제품에나 사용하는 일반적인 싸구려 손잡이가 아니라,잡기 편하고, 폴리몰리만의 브랜드네이밍이 인쇄되어 있어 캐쥬얼한 느낌과 함께 작은 부분 하나에도 신경쓴 느낌이 납니다.

25

메쉬커버 안에 충전재가 들어있는 내피 흰색망이에요..지퍼부분을 보고, 처음에는 앗!! 불량품이다.. 라고 생각했어요..

26

그런데 알고봤더니, 충전재 알갱이가 유아등의 입, 코, 귀로 들어가면 매우 위험할수 있어어린 아이들을 위한 폴리몰리만의 아주 세심한 배려였더라구요…아~~ 이 부분에서 정말 감탄하게 되었답니다.소재가 가볍고, 작은 관계로,, 혹시나 하나의 알갱이라도 빠져나와 아기의 코나 입으로 들어가면 위험하니, 터질일은 없지만, 가끔씩 봉제선을 확인해주는것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했어요..

27

제품은 메쉬커버와 충전재망이 분리되어있어,세탁하기에도 아주 편리하답니다.손빨래하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세탁기에 넣고 돌려주면 끝…80~120도의 다림질도 할수 있지만, 소재 자체가 구김가지 않는 소재이기 때문에탁탁 털어 반나절 바람부는 베란다에 널어주면 금방 말라요..

28

폴리몰리 빈백의 한쪽면입니다. 커다란 파란색의 폴리몰리 브랜드 네임이 밋밋하게 보일수 있는 빈백의 한 디자인으로 자리잡고 있어요..상큼한 오렌지색상과 시원한 파란색의 색상조합이 빈백을 더욱 캐쥬얼하게 만들어주네요..

자~~ 이제 폴리몰리의 소재에 대해 살펴보았으니, 직접 체험을 해봐야겠지요…

29

TV를 보거나, 영화를 보면서 가장 일반적으로 앉게 되는 자세입니다.180cm의 키인데, 머리받이가 세워지면서 편하게 시청할수 있습니다.

30

이 자세는, 편하게 TV시청하기보다는 조금 집중해서 봐야하는 뉴스를 보거나친구들과의 대화에서 눈을 마주치며 얘기를 할때 좋은 자세입니다.방석만 깔고 앉을때보다 등에 쿠션역할까지 해주어 구부정하지 않는 자세를 교정해주기도 해요.

31

아주 가끔 회사에서 밤늦게 퇴근해서 아무것도 하기 싫을때..옷 벗고 씻을 힘이 없을때,, 가방 던져놓고 그대로 누워있고 싶을때가 가끔 있습니다.침대에 눕자니 먼지가득한 옷을 입고 누울수가 없고,바닥에 눕자니 딱딱해서 너무 불편하고,그럴땐 빈백에 누워있어요..그때의 편안함이란,,그 편안함을 느껴보지 않은분이라면 말을 하지 마세요..하지만, 이럴때 주의하실점이 있어요.그대로 잠이 들어버린적이 한두번이 아니랍니다..물론, 그대로 잠을 자기에도 불편함이 없지만 말입니다.

32

영화나 TV를 보지 않을때 주로 사용하는 자세입니다.빈백을 눕히지 않고 위로 세워줍니다.그 자세로 앉으면 의자높이의 빈백이 되어,의자대용으로 앉아있기에 좋습니다.넓게 펼쳐지지 않아 좁은 방안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어요.

33

세탁을 자주 하는 편이기는 하지만,

빈백 충전재를 혼자서 끼웠다 넣었다하는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빈백위에 무릎담요를 덮어두었어요.

 

기분에 따라서, 계절에 따라서, 여러색깔, 여러무늬의 무릎담요를 깔아놓으니,

그때마다 빈백이 질리지가 않네요..

 

과자부스러기를 흘렸거나, 오염물질이 묻더라도

무릎담요만 세탁하니 아주 좋아요…

34

총평..★ ★ ★ ★ ★

★ 추천해요~~~
1. 내 몸의 위치에 맞게 충전재가 움직이면서 편안함을 극대화시켜줘요.
2. 에어매쉬소재라 통기성이 좋아요.
3. 가벼워서 이동하기에 편리해요.
4. 여러가지 색상으로 집안 컬러에 맞게 선택할수 있어요.

★ 아쉬워요~~~
1. 일어날때 잡고 일어설수 있는 지지대가 없어요.
2. 형태를 갖춘 의자나 쇼파가 아니라서 인테리어적인 요소는 살짝 떨어져요..
이러한 아쉬움이 있지만,전체적인 빈백의 사용은 아주 기대이상입니다…쇼파가 있었으면 하지만, 방의 크기에 비해 쇼파 크기가 부담스러우신분들,내 몸에 맞게 여러 크기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고 싶으신분들,수유를 하시는 분들,그리고,,편하게 앉아있기를 간절히 원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2013년 5월 베스트 리뷰